글로벌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 KOREA AUTO TUNING INDUSTRY ASSOCIATION-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협회 소식

상세 내용

(사)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대구 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 2021 협회관 전시참여 및 오픈세이마 개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10-26 11:06

대구 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 '미래자동차 산업'... 세미나 개최

(사)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대구 미래자동차엑스포 2021 협회관 전시참여·오픈세미나 개최

 

에너지 타임뉴스 김영환 기자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회장 김필수 대림대 교수, 이하 튜닝산업협회)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열리는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2021에 튜닝산업협회 회원사 및 관계사와 KATIA관을 조성하여 전시 참여했다.

 

 

첫날인 1021 오픈세미나장에서 미래자동차 전환에 따른 자동차 정비 및 튜닝의 역할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미래자동차 산업의 준비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로커스 서형찬이사 발표 (12).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032pixel, 세로 3024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1년 10월 21일 오후 2:25

카메라 제조 업체 : samsung

카메라 모델 : SM-G986N

프로그램 이름 : G986NKSU1EUH1

F-스톱 : 2.2

노출 시간 : 1/59초

IOS 감도 : 125

색 대표 : sRGB

노출 모드 : 자동

35mm 초점 거리 : 1

 

 

 

이번 세미나는 친환경 미래자동차로의 빠른 변화 속에 기존 자동차 정비 및 튜닝 현장인력의 교육의 방안으로 요즘 주목받는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하여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비대면 실습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방안을 발표하였다.

 

이를 위해 광고, 게임 시네마틱, 영화/드라마 VFX영상 기획제작 서비스 기술을 보유한 로커스와 자동차 교육 실습 장비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영일교육시스템 관계자가 강연자로 나섰다.

 

로커스는 국내 최초 가상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를 기획한 싸이더스X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최근 신한카드 로지편(광고), 빈센죠(드라마), 승리호 프로모션 영상(뉴미디어), 춘천박물관(실감영상) 등의 후반 제작에 많이 참여하고 있는 VFX 선두업체이자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종합 문화 콘텐츠 기업으로 튜닝산업협회와 협약을 통해 가상공간 자동차 교육 콘텐츠, 즉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를 공동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영일교육시스템 역시 현재 국내 자동차 교육용 실습장비 생산 선두주자로 이미 VR을 이용한 다양한 자동차 교육 시뮬레이터를 개발 상용화하고 있는 자동차교육 전문 업체이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영일교육시스템 유범진 부장 발표 (2).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032pixel, 세로 3024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1년 10월 21일 오후 4:07

카메라 제조 업체 : samsung

카메라 모델 : SM-G986N

프로그램 이름 : G986NKSU1EUH1

F-스톱 : 2.2

노출 시간 : 1/59초

IOS 감도 : 80

색 대표 : sRGB

노출 모드 : 자동

35mm 초점 거리

 

 

 

협회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미래차로의 변화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기에 기존 자동차산업 현장인력의 미래차로의 변화 또한 숙명과도 같은 상황이다. 하지만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따르며 많은 비용이 드는 현장 실습교육의 비효율성과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따른 비대면 활성화에 따라 자동차 현장실습 교육도 언택트 교육으로의 변화가 필요한 상황이다. 따라서 현재 주목받는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하여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이번 강연에 참여한 로커스와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엑스포 기간인 22일에 엑스코 현장에서 메타버스 기술 및 플랫폼을 활용한 자동차 교육과 신규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갖는다.”덧붙였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기사바로가기

 

 

이전글

자동차튜닝산업협회, 메타버스 활용한 신규사업 추진_로커스, 자동차튜닝 메타버스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다음글

(사)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단체표준 인증단체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