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 KOREA AUTO TUNING INDUSTRY ASSOCIATION-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튜닝뉴스

상세 내용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자동차 튜닝사 시험 응시접수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7-05-10 09:12

(사)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회장 김필수, 대림대 교수)는 5월 한달간 제1회 자동차 튜닝사 2급 민간자격 필기시험 응시원서를 접수받는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정부의 자동차튜닝 엔지니어 육성방안으로 비영리법인인 협회를 통하여 민간자격 운영을 추진하는 등 우리나라 자동차 튜닝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함이다.

자동차튜닝사 자격검정은 1급, 2급으로 구성되며, 이번에 시행되는 2급의 경우 필기(자동차구조학, 자동차튜닝개론)와 실기(자동차튜닝실무)로 구성되어 있다.

응시대상은 국가기술자격 중 기능사에 해당하는 자격으로 6개월 이상 현업 종사자, 고등학교·대학교에서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 및 졸업대상자, 자동차튜닝에 관심이 많고 관련 분야로의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입문자는 이번 2급 필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관련해서 튜닝업은 자동차를 기반으로 수행하기에 자동차 기능사 이상 자격증 취득자는 필기시험에 자동차구조학이 면제된다.

또한 협회에서는 이번달 내에 온라인 강의를 개설하여 관련분야의 취업 및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자동차튜닝 분야에 지식이 없는 입문자를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의 기초적인 내용을 습득하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자동차튜닝사 2급 필기시험 접수 기간은 이번 달 30일까지이며, 필기시험은 오는 8월 27일 지정된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시행된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9월 초 자동차튜닝 실무에 응시한 후, 최종 합격한 자에 한해 자동차튜닝사 2급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자동차튜닝사 2급 민간자격 취득자가 1급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실무 경력 1년 이상의 경험을 쌓아야만 기회가 주어진다.

협회에서는 정부의 강력한 추진에 따라 지난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자동차튜닝 학습모듈 개발사업을 수행하였고, 이를 토대로 자동차관련 교수진이 참여한 자동차튜닝사 자격검정 수험서도 이달 초에 출간된다.

이번에 국내 처음으로 시행하는 자동차튜닝 자격검정은 내년도 국가공인을 추진하여 공인 후 3년차에 가능한 국가자격증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으로 이미 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를 비롯한 관련 정부부처와 협의를 끝마친 상태라고 협회측은 설명했다.

한편, 협회는 국내 자동차튜닝 산업의 저변확대를 통한 활성화 및 글로벌 시장에서 우위에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 본 게시글은 http://www.acrofan.com/ko-kr/detail.php?number=44768&thread=BC02 ACROFAN 김형근 기자 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이전글

車튜닝, 민간자격 시대 열린다

다음글

튜닝산업협회, 자동차 튜닝사 자격검정 시행..접수 일정은?